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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‚˜μ˜ μž‘μ—…μ€ β€λΉ›μ˜ ν˜•μƒ μœ¨λ™μ— μ˜ν•΄ ν˜•μ„±λ˜λŠ” μ‘°ν˜•κ³΅κ°„κ³Ό 감성 μƒν˜Έμž‘μš©β€ 에 λŒ€ν•œ 탐ꡬ이닀. λ‚˜λŠ” 일상 κ³΅κ°„μ˜ ν‘œλ©΄μ΄ λΉ›μ˜ ν˜•μƒκ³Ό 그림자둜 λ§Ίμ–΄μ Έ λ˜λ‹€λ₯Έ ν…μŠ€μ³μ™€ ꡬ쑰적 ν˜•μƒμ„ κ°–λŠ” 것에 λŒ€ν•΄ 관심을 κ°–λŠ”λ‹€. 주둜 ν‰λ²”ν•œ μΌμƒμ—μ„œ μ‚¬μœ λ₯Ό 갖을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— κ΄€μ°°ν•  수 μžˆλŠ” 뢀뢄이닀. λ‚˜λŠ” 이것을 κ²½ν—˜ν•œ κ³΅κ°„μ—μ„œ 감성을 μΌμœΌν‚€λŠ” μž‘μš© μš”μ†Œ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μ „ν˜€ λ‹€λ₯Έ ν‘œλ©΄μ΄λ‚˜ μž₯μ†Œμ— μž¬ν˜„ν•˜μ—¬ κ³΅μœ 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μ„ ν•΄μ˜€κ³ μžˆλ‹€. 관객은 μž‘κ°€κ°€ λ§Œλ“€μ–΄ 놓은 μž¬ν˜„λœ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λ™μ§ˆκ°μ„ 얻을 수 μžˆμ„λ•Œ 감성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„ κ²½ν—˜μ„ ν•  수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관객 λͺ¨λ‘μ—κ²Œ μΌνŽΈν™”λœ κ°μ„±μžκ·Ήμ„ μ£ΌκΈ°λŠ” μ–΄λ ΅κΈ° 점이 있기 λ•Œλ¬Έμ— 관객과 μž‘ν’ˆκ°„ ν˜Έν™˜μ„±μ„ μ°ΎλŠ” κ³Όμ •μœΌλ‘œ 개인적인 μ‹€ν—˜λ°©λ²•μ„ 가지고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 이것은 <μ„ κ²½ν—˜μ— μ˜ν•œ μƒν˜Έν˜Έν™˜μ  μœ μΆ”κΈ°λ²•> κ³Ό <μ‹œκ³΅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심미적 탐ꡬ> 그리고 <μž‘ν’ˆκ³Ό κ΄€κ°κ°„μ˜ μΈν„°λž™ν‹°λΈŒ ν˜Έν™˜μ„± 탐ꡬ>λΌλŠ” λΆ€μ£Όμ œλ‘œ κ΅¬λΆ„λ˜μ–΄ 진닀.

λ‚˜λŠ” 일상에 μ‰½κ²Œ μ§€λ‚˜μΉ  수 μžˆλŠ” μˆœκ°„μ„ μ •μ§€μ‹œμΌœ λ‚˜μ—΄ν•˜κ³  μ‹œκ°„ ꡬ쑰 과정을 ν‘œν˜„ν•˜μ˜€μœΌλ©°, λ•Œλ‘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ν˜•μ΄μƒν•™μ μΈ μˆœκ°„μ„ κΈ°ν•˜ν•™μ μΈ μ‹€μ œ 곡간에 κ΅μ°¨μ‹œμΌœ, κ³΅κ°„μ˜ ꡬ쑰에 λ‚΄μž¬λœ λ³΄μ΄λŠ” κΈ°λŠ₯μ„±κ³Ό κ²½ν—˜μœΌλ‘œ μœ μΆ”λ˜λŠ” 보이지 μ•ŠλŠ” 심미성을 λ“œλŸ¬λ‚΄κ³ μž ν•˜μ˜€λ‹€. 본인의 개인적 μ‹€ν—˜μ—μ„œμ˜ κΉ¨λ‹¬μŒκ³Ό λ°”λž¨μ— κ·Όκ±°ν•œ μž‘μ—…μ€ 미적으둜 κ΄€κ³„μ—†λŠ” ν•œμ •λœ 곡간을 μ‹¬λ―Έμ μš”μ†Œλ‘œ λ§Œλ“œλŠ”λ° 주제λ₯Ό 두고 μžˆλ‹€.

λ‚˜μ˜ 초기 μž‘μ—…μ€ νŽ˜μΈνŒ…, 였브제, λΉ„λ””μ˜€μ„€μΉ˜λ‘œ ν‘œν˜„λ˜μ—ˆλ‹€. μ‹œκ³΅κ°„μ„ λŠλ‚€ 감정과 이야기λ₯Ό 기반으둜 일련의 μ •μ§€λœ ν”„λ ˆμž„μ˜ 연속을 κ·Έλ Έκ³ , ν•œμ •λœ 곡간에 μ›€μ§μ΄λŠ” ν˜•μƒμ„ ν‘œν˜„ 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‘°κ°μ ν˜•νƒœμ— 퍼포먼슀λ₯Ό μ΄¬μ˜ν•œ λ™μ˜μƒμ„ μΌμΉ˜μ‹œν‚€λŠ” 기법을 μ‚¬μš©ν•˜μ˜€λ‹€. κ·Όλž˜μ—λŠ” λΉ„μ£Όμ–Ό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κ³Ό 피지컬 μ»΄ν“¨νŒ…μ„ ν†΅ν•œ 디지털 맀체 예술 기반으둜 μ „ν–₯됨으둜 보닀 μ ‘κ·Ό μš©μ˜ν•œ μž‘ν’ˆμ„ 진행할 수 μžˆμ—ˆλ‹€.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˜ ν˜Έν™˜μ„±μ„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μž‘ν’ˆμ΄ μ§€λ…€μ•Όλ§Œ ν–ˆλ˜ 결말 듀을 κ³Όκ°ν•˜κ²Œ λ°°μ œν•˜κ³  μž‘ν’ˆκ³Ό 관객이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것에 λͺ©μ μ„ 두어, μΈν„°λž™ν‹°λΈŒ μ•„νŠΈλ₯Ό μž¬ν•΄μ„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œΌλ‘œ μ‹€ν—˜ν•˜μ—¬ 보닀 λ‚˜μ€ μ ‘ν•© ν™˜κ²½κ³Ό μš”κ±΄μ„ κ°–μΆ”κ²Œλ” ν•˜μ˜€λ‹€.

κ·Έ κ²°κ³Ό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μ—… λ°©μ‹μ˜ 수용 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μž‘μ—…μ˜ 결과물도 μ•‘μžμ™€ μŠ€ν¬λ¦°μ„ λ²—μ–΄λ‚˜ μ™ΈλΆ€ κ³΅κ°„μœΌλ‘œ ν™•μž₯ 될 수 μžˆμ—ˆμœΌλ©°, μ΄κ²ƒμœΌλ‘œ μž‘ν’ˆμ„ ν†΅ν•œ μž‘κ°€μ™€ κ΄€κ°μ˜ μ†Œν†΅μ—μ„œ 곡간과 κ°μ„±μ˜ μ†Œν†΅μœΌλ‘œ 주제λ₯Ό λ‘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‚˜μ˜ μž‘μ—…μ€ 디지털 맀체가 적극적으둜 μ‚¬μš© 된 λ―Έλ””μ–΄μ•„νŠΈλ‘œμ„œ 기술 μž‘μš©μœΌλ‘œ 유희적인 ν‘œν˜„μœΌλ‘œ ν•œμ •λ  수 μžˆλŠ” 단점을 κ°œμ„ μ‹œν‚€λ©° ν™˜κ²½μ μœΌλ‘œ λ¬΄μ˜λ―Έν•œ 곡간을 빛이 μ‘°ν˜•μ΄ μ‚΄μ•„ μ›€μ§μ΄λŠ”, 감성적이며 μœ λ‹ˆν¬ν•œ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μ˜ κ³΅κ°„μœΌλ‘œ λ°”κΎΈμ—ˆλ‹€.

μ‘°ν˜•κ³΅κ°„κ³Ό κ°μ„±μƒν˜Έμž‘μš©μ΄λΌλŠ” μ£Όμ œμ—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λ‹€λ£¨λŠ” λ‚˜μ˜ μž‘μ—…μ΄ 가라앉은 일상과 ν™˜κ²½, 그리고 μΈκ°„μ˜ 내면에 감성적인 μƒν˜Έκ΄€κ³„λ₯Ό μΌμœΌν‚€λŠ” 긍정적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μ£ΌκΈΈ λ°”λž€λ‹€.

- 남상μ²